Game Theories - Baysien Games / 게임이론 - 베이지안 게임 (불완비정보 게임)


Perfect information (완전정보) <-> Imperfect information
- Action 을 알고있는 상태 : 게임의 참여자, 노드의 물리적 순서, 노드의 주제, 노드에서의 선택
 ➡ 게임의 구성요소들을 알고 있는가? ( 위의 조건들을 다 알고 있어야 한다.)
- 도덕적 해이는 불완전정보에 가깝다. (Action을 숨기는 경우)

Complete information (완비정보)  <-> Baysien Games : 게임참여자 중 하나는 상대의 타입을 모른다.
- Type 을 알고있는 상태
- 역선택은 불완비정보에 가깝다 ( 상대의 type을 모르는 경우)
- Example of Incomplete games : 야구,발레 전략형 게임에서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가 남자를 좋아하는 아닌지 모르는 경우.



시험출제



# 기업1,2 가 서로 생산량에 미치는 한계비용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기업 1은 자신과 기업2에 대한 비용함수를 알고있으나 기업2는 1에 대한 비용함수를 모르는 경우 (Type을 모르는 경우) 이를 베이시안 게임이라고 하고 기업 1의 비용함수를 α, 1-α 로 두고 전개한다.

실제 경쟁을 하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타입을 모르는 경우가 많고 상대방의 대한 타입이 없는 경우네는 가정을 할 수 밖에 없다. 즉 유형별로 게임의 전략을 세워야한다.










CA -Go on a shopping spree this holiday season with Hotels.com! Use code SPREE & save up to 40% + 10% off. Book by 11/9, Travel by 1/31/19.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