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fect information (완전정보) <-> Imperfect information
- Action 을 알고있는 상태 : 게임의 참여자, 노드의 물리적 순서, 노드의 주제, 노드에서의 선택
➡ 게임의 구성요소들을 알고 있는가? ( 위의 조건들을 다 알고 있어야 한다.)
- 도덕적 해이는 불완전정보에 가깝다. (Action을 숨기는 경우)
Complete information (완비정보) <-> Baysien Games : 게임참여자 중 하나는 상대의 타입을 모른다.
- Type 을 알고있는 상태
- 역선택은 불완비정보에 가깝다 ( 상대의 type을 모르는 경우)
- Example of Incomplete games : 야구,발레 전략형 게임에서 남자가 여자를 좋아하고 여자가 남자를 좋아하는 아닌지 모르는 경우.
시험출제 |
# 기업1,2 가 서로 생산량에 미치는 한계비용을 알고 있는 상태에서 기업 1은 자신과 기업2에 대한 비용함수를 알고있으나 기업2는 1에 대한 비용함수를 모르는 경우 (Type을 모르는 경우) 이를 베이시안 게임이라고 하고 기업 1의 비용함수를 α, 1-α 로 두고 전개한다.
실제 경쟁을 하는 경우에는 상대방의 타입을 모르는 경우가 많고 상대방의 대한 타입이 없는 경우네는 가정을 할 수 밖에 없다. 즉 유형별로 게임의 전략을 세워야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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