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소서/면접대비] 기아자동차 국내 사업부 상품기획

기업개요

창의적 사고와 끝없는 도전을 통해 새로운 미래를 창조함으로써 인류사회의 꿈을 실현합니다.

인간중심적이고 환경친화적인 혁신 기술과 포괄적 서비스를 기반으로 최상의 이동성을 구현하여 삶을 더욱 편리하고 즐겁게 영위할 수 있는 새로운 공간을 제공

자동차 산업이 급격하게 변화되기 때문에 인재상의 중요도가 높다.
> 상상력을 통한 창조가 중요시 된다. 
> 대단한 변화를 이루어내는 혁신 

자동차, 교통 시스템, 드라이브, 계기판, 차량, Kia Ceed, 수송, 전송, 내부

브랜드


기아는 역동적인 성장을 통해 세계 자동차 산업에 새로운 울림을 퍼뜨리고 있습니다. 사람들의 마음에 감동을 전해주는 음악의 비트처럼, 사람들의 삶이 하루하루 더욱 풍요로워지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기아자동차는 2019년 또 한번의 브랜드 가치 성장 모멘텀을 이어나갔습니다. 지속적인 신규 차량 출시와 기아만의 디자인 철학으로 전세계 소비자들을 매료시켰으며, 급변하는 미래 자동차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를 위해 Future Mobility에 전방위적으로 투자를 함으로써 미래 성장 기반을 다지고 있습니다. 지난 2005년부터 브랜드 인지도 강화 및 이미지 제고를 위해 ‘The Power to Surprise(세상을 놀라게 하는 힘)’를 브랜드 슬로건으로 설정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구현하기 위해 제품개발, 커뮤니케이션 및 영업∙서비스 등 대고객 활동 측면의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차량 외의 일상생활 속에서도 기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제작하였습니다.

브랜드 컬렉션은 브랜드 아이덴티티인 'A Different Beat'(또 다른 박동)를 기반으로 도출한 디자인 콘셉트 'Rhythm in basic'(리듬인베이직)을 K 패턴으로 형상화,
이를 브랜드 컬렉션 디자인에 반영하여 고객들에게 기아만의 Fun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합니다.

K 패턴은 기아 브랜드 컬렉션만의 아이덴티티로 정형화된 색과 패턴 속에서
리듬감을 부각시킨 'K'를 통해 차별화된 기아만의 경험을 제공합니다.

자동차, Kia, 이란, 타지키스탄, 아프가니스탄, 인도, 후 잔트, 오세트어 디나모

자동차 소개 

기아

  • 스포티지 -  4세대
  • 쏘렌토 - 그랜져 수요층 잡을 수 있다.
  • 모하비 - 바디 온 프레임, 프레지던트 트림, 3.0리터 디젤 엔진
  • 스토닉 - 스토닉은 필요한 외부 정보만 정확하게 실내로 유입시킨다. 외부 소음은 이전과 같이 차단하되 노면을 읽을 수 있도록 댐퍼를 바짝 조였다. 굽이진 길을 빠르게 진행할 때도 차량의 거동이 크게 흐트러지지 않는다. 최소한의 편의장비를 구비하고 가격을 낮췄다.
  • 모닝 - 저렴하고 가성비 소형차, , 스파크보다 더 비싸다.
  • K5
  • 스팅어 - 고성능 스포츠 세단, 내수 시장 부진 원인은 구매 타겟층 불명확, 품질 문제, 기아차 브랜드 이미지 선호도, 제네시스에 밀림
  > K9 심층분석
   K9 사면 300만원대 안마의자 제공”… 기아차, 구독 프로그램 '프리미엄 ...



현대

  • 아반떼
  • 그랜져
  • 제네시스
  • 코나

기타

  • 르노삼성의 QM3, 쌍용 티볼리 - 스타일리시한 디자인과 아기자기한 차체로 여성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으며 소형 SUV 시장 공략
  • 현대 코나, 기아 스토닉
  • 르노삼성의 SM 시리즈 


국내 자동차 시장 트렌드

2010년부터 본격화한 SUV의 세계적 호황은 자동차 업계의 판도를 뒤집어 놓았다. 계절 변화가 심한 우리나라에서도 SUV 특유의 전천후성을 등에 업고 그 위세를 떨치고 있다. 그러나 일반 차량에 비해 너무 큰 차체는 일부 운전자에게 부담으로 다가왔다. 그런 소비자들을 겨냥해 나온 돌연변이가 바로 B 세그먼트 (소형) SUV이다. 험로를 주파하는 SUV의 특성과 넓은 적재공간 DNA는 사라지고 사실상 소형 승용차의 키를 높인 것과 비슷하다.

출처 : 카가이(http://www.carguy.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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