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One - shot game : 배신의 유인이 강하게 작용
* Repeated Game
- 유한반복 : 내쉬균형이 원샷게임과 같다. ( 배신 가능성 존재 )
> 협력관계이어도 Backward Induction으로 유추해 봤을 때, 마지막 기에서는 배신을 할 수 있다고 가정.
- 무한반복 : 협력관계가 성립이 된다.
* Trigger game (방아쇠 게임) : 한번 배신할 시 두번다시 협력 불가
* Tit - for - tat (이에는 이, 눈에는 눈) : 똑같이 대응 - 일반적으로 힘의 크기가 비등함.
* 위협이 신뢰성을 갖는 방법
- 배수의 진
- 의사소통 단절
- 자신도 통제할 수 없는 조건 제시
- 위임 절차 (의사소통 단절과 유사)
- 자신의 평판을 내세워 상대방의 신뢰를 얻는다. ( 브랜드 가치 활용 )
- 팀워크 (보상/처벌 과정)
- 계약 -> 법적 책임 부여
- 이행가능한 약속을 제시하면 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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