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동나비엔ㅣ기업 분석 및 홍보・마케팅 직무 분석




경동나비엔 기업 분석





경쟁자분석



린나이

고객의 윤택한 삶과 행복을 위해 끊임없이 고객의 소리를 경청하고 지속적인 혁신활동 을 전개하여 생활문화를 선도해 나가고자 합니다.



귀뚜라미

최고의 제품과 서비스를 위해 기술 개발과 품질 확보, 고객 만족 경영을 실천하여 고객의 신뢰와 사랑을 받는 회사가 되도록 한마음으로 노력하겠습니다


경동나비엔

 약 455억 원의 가장높은을 만들 수 있었고 기술력에 초점을 맞추는 동시에 해외 수출과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서 국내 시장 점유율뿐만 아니라 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귀뚜라미의 경우 점유율이나 매출액에 대한 관심보다는 M&A를 통한인수를 통해서 안정적인 구조 구축에 투자를 시도했다. 이를 통해 최저의매출액과 이익을 남겼지만 앞으로 타 기업보다 지속적인 발전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린나이 코리아의 경우 대형 에 대한 입찰 방식을 통해서 시장점유율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갔고 이러한 결과물이 현재 매출액에도움이 될 수 있었습니다, 이를 통해 매출액 약 3134억 원과 129억의 이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앞으로 보일러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서 국내 보일러의 경쟁이 더욱심화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뉴스클리핑


기업의 사회적 책임에 대한 고민은 마이클 포터와 마크 크레이머가 제시한 ‘공유가치 창출(CSV·Creating Shared Value)’로 진화합니다. CSV는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역량이 기업 경영에 큰 영향을 주는 것에 착안해, 사회문제 해결을 기업의 본 사업과 연계해 장기적인 경쟁우위를 확보한다는 전략입니다. 한마디로 수익을 내면서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성장전략입니다. CSR이 기업이 사후적으로 이익의 일부를 사회에 환원하는 것이라면 CSV는 선행적으로 시장경제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CSV는 글로벌 시장의 급격한 변화에 흔들리지 않고 스스로 시장을 창조하고 리드할 수 있는 이노베이션이라고도 평가받습니다. 또한 대기업의 납품단가 후려치기나 기술 탈취 등의 불공정 관행도 CSV를 통해 일정하게 예방하는 효과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기업이 이전처럼 막무가내식으로 행동해 경제적 가치에 비해 사회적 가치가 크게 하락하는 것은 용납되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6일 IBK투자증권 보고서에 따르면 2분기 경동나비엔 매출과 영업이익은 1781억 원, 110억 원으로 작년 동기 대비 각각 11.3%, 47.2%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 4월 2일 대기관리권역제도가 시행됨에 따라 콘덴싱보일러 보급이 본격화한 것이 주요한 영향을 미친 것으로 분석된다. 콘덴싱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보다 열효율이 높고, 친환경적인 특성 때문에 평균 가격이 20만 원 가량 비싸다. 자연스레 평균판매단가가 상승하게 되고, 매출은 상승할 수밖에 없는 구조인 것이다.


북미시장 내 온수기 사업 확장도 실적 상승의 요인으로 꼽혔다. 이 회사는 북미에서 2008년부터 콘덴싱 온수기를 판매했고, 지난해 일반 온수기를 출시하며 사업 영역을 확장했다.


코로나19로 집 안에 머무르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경동나비엔이 차세대 공기청정 환기시스템 ‘나비엔 에어원’을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이어 나비엔 에어원은 기존 환기장치와 공기청정기의 장점만을 결합한 제품으로 집안 내부의 오염된 공기를 밖으로 내보내고. 외부 공기를 강력한 4단계 필터를 거쳐 깨끗하게 정화해 안으로 들여와 깨끗한 공기로 집안 곳곳을 순환시키는 숨쉬는 주거공간을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

출처 : 미래한국 Weekly(http://www.futurekorea.co.kr)




기업이념

경동은...
'사회공헌'을 기업의 실천적 가치로 삼아 첨단 친환경 기술을 통해 에너지 절감과 환경보전에 앞장서고, 고객 의 사랑에 보답하는 사회 속의 기업이 되기 위해 끊임 없이 노력해왔습니다.

앞으로도 경동은
쾌적한 생활환경과 더불어 깨끗한 지구를 만들기 위한 지속적인 노력으로,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세계 일류 글로벌 기업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쾌적한 생활환경 파트너





적성/학습잠재력

적응력 및 학습력, 대면영향력,에너지, 윤리의식
기술역량

중장기 경영 및 전략목표
부문별 핵심과업 수행을 위한 지식, 성장가능성, 글로벌 역량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행동역량

핵심가치 및 비전, 직무수행능력(의사결정, 기획, 문제해결,
정보수집 등)
인적 특성

스트레스 내성, 독창성, 자신감, 직장관, 입사의지
핵심역량

직무별 핵심역량을 기반으로 전문성, 성장 가능성, 글로벌 역량등을 종합적으로 고려
리더십

팀워크 및 협업능력,
의사소통능력, 유연성, 자기 관리 및 목표 설정 능력



홍보・마케팅 직무 분석



분석적 사고력, 데이터 가공·분석 능력, 커뮤니케이션 능력, 책임감, 창의력, 진취적 성향




해당 직무를 통한 비전 또는 목표


저는 마케팅팀의 마케팅 파트에서 근무하며, 크게 브랜드 관련 업무와 보일러 및 난방 제품의 마케팅 기획 업무를 맡고 있습니다.

현재는 나비엔 브랜드 재정립 및 브랜드 전략 수립을 전문 브랜드 컨설턴트와 함께 진행하고 있고, 보일러 및 난방 제품의 신제품 론칭 시, 제품의 마케팅 컨셉, Key Buying Facter 정립, 커뮤니케이션 가이드 등의 업무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경동나비엔의 기존의 보일러 기업의 이미지 탈피를 위한 ‘업의 확장을 담은’ 신규 기업 브랜드 정립 및 보일러 제품군 외 B2C 제품인 온수매트, 그리고 난방 영역이 아닌 환기, 청정환기 기기 등 공기 케어 사업 등을 포괄하는 생활 환경 기업으로의 신규 기업 브랜드 이미지를 정립하고자 합니다.

















문의사항은 아래 댓글로 남겨주세요 :)   

0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