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바이오랜드 기업리뷰


현대백화점그룹 계열의 「국내 천연소재 1위 기업」


1995년 설립된 현대바이오랜드는 천연소재의 국산화를 통해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및 의료기기 등을 연구ㆍ개발ㆍ생산하는"뷰티 & 바이오 헬스케어" 기업

국내 최대의 천연소재 라이브러리와 공급 인프라를 바탕으로 자연에서 얻는 천연 자원에 과학 기술을 더하여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

현대바이오랜드는 2020년 현대백화점그룹이 SK바이오랜드를 인수합병해 세운 회사다. 화장품 원료와 바이오메디컬, 건강기능식품 등의 사업을 영위


사업 방향

  • 올해부터는 건강기능식품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육성해 외형성장을 이룰 것이라는 계획
  • 백화점 등 프리미엄 매장을 중심으로 자체 건강식품 유통망을 구축하는 한편 그룹 계열사와의 시너지를 꾀할 방침
  • 기존 주력 사업 분야인 화장품·건강·기능식 원료 제조사업과 더불어 건강식품 유통 사업을 핵심 사업으로 성장시켜 오는 2030년까지 건강식품 관련 매출을 1000억 원까지 끌어 올릴 것
  • 현재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23개 백화점 식품관에서 네슬레 헬스사이언스 브랜드의 제품을 판매 중으로, 3년 내로 프리미엄 매장 수를 30개까지 늘릴 방침
  • 4월 22일 공식 건강식품 전문 온라인몰 '현대웰니스몰'을 오픈하고,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쿠팡·카카오톡 선물하기 등 외부 판매 채널을 적극 공략


필요역량

  • 해외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마케팅 기획
  • 시장 분석을 통한 마케팅 전략 수립 실행
  • 마케팅 컨텐츠 자료 제작
  • Global Partnership 사업 개발



화장품, 식품 등 기존 사업 부문이 고르게 성장한 데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네슬레 헬스사이언스'와의 협업 확대에 따른 브랜드 사업 호조퓨리탄프라이드, 프리미엄 비타민 브랜드 솔가, 콜라겐 전문 브랜드 바이탈프로틴 등을 연이어 수입했고 이번에 에그몬트도 수입

에그몬트 마누카 꿀은 뉴질랜드에서 자생하는 마누카 꽃에서 채밀한 100% 천연 벌꿀이다. 1년 중 겨울부터 늦봄 사이 특정 짧은 기간만 꽃이 피어 채집량이 적다.

또한, 천연 항산화 및 항균 물질인 '메틸글리옥살(Methylglyoxal)'을 비롯해 마누카 꿀의 순도를 알 수 있는 자연 발생 화학물질 렙토스페린(Leptosperin) 등이 함유돼 있다.

현대바이오랜드가 이번에 선보인 에그몬트 제품은 뉴질랜드 북섬 타라나키 지역 내 해발 2518m의 에그몬트산에서만 채밀한 순수 마누카 꿀을 제품화한 것이 특징



현대바이오랜드의 기술투자지수는 16.4, 기술력점수(TSS)는 107.08, 기업가치추정은 저평가를, 알멕의 기술투자지수는 557.2, 기술력점수(TSS)는 5.35, 기업가치추정은 다소 고평가
마지막으로 시지트로닉스의 기술투자지수는 24.1, 기술력점수(TSS)는 23.06, 기업가치추정은 저평가로 나타났다.




5대 기술지표(기술투자지수, 기술력 점수, 퀀트기술등급, 보유 특허수, 기업가치추정)는 특허가치평가기업 위즈도메인의 빅데이터 기반 AI특허분석엔진을 통해 분석한 기술지표로 기업의 기술력을 상대적으로 비교할 수 있는 지표이다.

기술투자지수는 기업의 시가총액을 기술력점수로 나눈 값으로 기술투자지수가 낮을수록 기업이 보유한 기술력보다 주가가 상대적으로 저평가 되어 있다는 의미, 즉 투자매력도가 더 높다는 것이다. 종목이 소속된 섹터의 평균 기술투자지수와 비교하였을 때 더욱 의미가 있다.

기술력 점수(TSS)는 기업이 보유한 전체 특허를 점수화한 것으로 수치가 클수록 기술경쟁력이 높음을 의미한다. 퀀트기술등급은 동종 기술분야에서 상대적인 기술경쟁력의 비교하여 순위 비율에 따라 등급으로 표시하며 기준은 하단의 표와 같다.

출처 : 포인트데일리(https://www.pointdaily.co.kr)




현대바이오랜드는 24년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14.3% 증가한 40억 1100만 원이라고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14.5% 늘어난 299억 9300만 원으로 집계

건기식 등 미래 먹거리 산업 등에 공들이며 지난해 실적 부진 만회를 향한 발걸음을 재촉

키워드 10대 20대 30대 40대 50대
현대바이오랜드 1% 16% 19% 23% 42%

연령별 관심도 분석 결과, 현대바이오랜드는 특히 50대 사이에서 42%의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다.


현대바이오랜드가 바이오 사업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다. 주력사업인 천연화장품소재 사업에 이어, 줄기세포 사업 추진을 통해 새로운 성장동력을 확보, 현대바이오랜드는 향후 카티스템 발목관절치료제로 줄기세포치료제 시장에 진출하는 한편, 줄기세포 배양액을 활용한 화장품 개발 등 기존 사업과의 시너지 창출에 나설 계획이다. 또한, 메디포스트와 함께 바이오 사업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진행할 예정


현대바이오랜드는 치과용 콜라겐 멤브레인 제품 ‘오스가이드’가 유럽에서 국내 최초로 최고 등급 인증을 획득 현대바이오랜드는 오스가이드의 유럽 최고 등급 인증은 고위험 등급 의료기기가 주를 이루는 글로벌 바이오메디컬 시장에서의 경쟁력 증진은 물론 기업가치에 긍정적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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