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기획/마케터 프로젝트] 4회차 워크숍


 11월 25일 장한평역 8번 출구 근처 한국기술창업회의소에서 인사이트 주회하에 4회차 워크숍이 있었다. 추운날씨와 비바람치는 날씨에도 많은 사람들이 참여했다.

 워크숍은 강석원 교수의 Cross Media 대한 내용으로 시작했다. 형식적이고 TV 광고가 즐비했던 광고스타일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활용한 광고스타일로 변화된 오늘날의 동향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실제 대홍기업에 직원들이 기획한 광고들과 적용되었던 실제 이론들을 배울 수 있었다. 많은 특징과 이론들을 배웠지만 가장 인상 깊었던 점은 소비자의 권력이 확장되고 모든 대중광고가 소비자를 중심으로 돌아간다는 것이다. 강석원 교수는 마지막으로 광고대행사 관련하여 Q&A 시간을 갖고 오늘의 강연을 마무리지었다. 온라인 광고회사와 외국계 광고회사에 대한 실황을 알 수 있었고 이렇게 강석원 교수의 마지막 워크숍을 끝났다.

 중식 시간 이후 이어진 손성달 교수의 강연에서는 저번 워크숍 같은 Brand 전략에 관한 내용이었다. 다양한 마케팅 방식들 중에서 디지털 마케팅, 모바일 마케팅, 옴니채널 마케팅, 실시간 반응 광고를 배웠고 오늘날 시마트 시장에서 활용되는 온오프, o2o 전략 등은 매우 인상적이었다. 항상 다양한 실례로 이어지는 수업인 만큼 손성달 교수의 수업은 듣는 사람들에게 쉽게 다가왔다. 손성달 교수의 워크숍은 마지막으로 실제 인터파크의 마케팅 제안서를 보고 적용된 이론 및 전략들을 함계 살펴보고 끝이 났다 .

  짧은 기간 동안이지만 두 교수들의 워크숍은 마케팅에 기본적인 틀을 잡고 앞으로의 구체적인 방향성을 세우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Comments

Popular Posts